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클래스카드(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Class5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단말기(PC, TV,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의 종류를 불문하고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Class5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하며, 선생님회원과 학생회원을 통칭합니다.
3. “선생님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이용자 중 선생님으로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하며, 관리자와 담임을 통칭합니다.
4. “관리자”라 함은 선생님 회원 중 소속 기관을 대표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선생님 회원 고객을 말합니다.
5. “담임”이라 함은 관리자가 담임으로 생성한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해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선생님 회원 고객을 말합니다.
6. “학생 회원”이라 함은 선생님 회원이 학생으로 생성한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해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7. “기관”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학원, 학교 등 교육을 목적으로 소속되어 있는 단일한 기업 및 기관을 말합니다.
8.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9.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 2조 각 호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이용자의 범위)
1. 기관은 등록절차를 거쳐 대한민국 국세청이 발행한 사업자등록번호, 혹은 교육청이 발행한 교육청신고번호를 보유한 단일한 사업자로 한정됩니다.
2. 선생님 회원은 반드시 제 3조 1항에서 정의한 기관 혹은 기관의 구성원으로서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3. 서로 다른 등록번호를 가지고 있는 2개 이상의 사업자가 연합하여 하나의 기관을 구성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이 사실이 확인될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하며,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또한 회사의 앱을 다운로드 받아 콘텐츠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1항의 방식에 따라 7일간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인 경우에는 일정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일정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본 약관의 변경에 대해 이의가 있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5 조 (YouTube 서비스 사용에 따른 약관 등)
회사는 YouTube API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으며, YouTube에 업로드된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YouTube의 콘텐츠는 YouTube의 서비스 약관을 따르며 그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YouTube 서비스 약관 https://www.youtube.com/t/terms


제 6 조 (이용계약 체결)
1. 관리자 회원의 이용계약은 관리자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담임 회원 및 학생 회원의 이용계약은 관리자 회원으로 부터 부여받은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함으로써 체결됩니다.
3.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4.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3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 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신청절차 상에서 가입완료를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및비디오물의진흥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계약의 해지 등)
1. 관리자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를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관리자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관리자 회원의 데이터 및 관리자 회원이 생성한 모든 회원의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관리자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활동한 학습기록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제3자에게 공개된 상태의 학습기록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서비스내에 존재하며, 회사가 필요시 회사의 소유로 변경됩니다.


제 8 조 (대금결제)
서비스 중 이용계약 체결에 따른 “결제”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결제수단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제 9 조 (청약철회 등)
1. 서비스 중 이용계약은 청약철회가 가능한 것과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것으로 구분되며, 이러한 내용은 이용권 구입 페이지 등에서 고지됩니다. 착오 구입을 방지하기 위하여 Class5 서비스 소개 페이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 청약철회가 가능한 이용계약을 체결한 관리자 회원은 서비스에 대한 공급이 최초로 시작된 날부터 7일 이내(이용계약에 따라 제공되는 서비스의 내용이 표시·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서비스에 대한 공급이 시작된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할 수 있습니다.
3. 관리자 회원은 전항의 청약철회 기간이 경과되거나,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온라인 디지털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한 청약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계약을 청약철회 할 수 없습니다.
4. 청약철회시 무료 이용 범위를 초과하는 학생 회원과 담임 회원의 계정 및 학습기록은 모두 삭제되며, 복구할 수 없습니다.
5. 관리자 회원이 청약철회 기간 경과 후 회사의 책임 없는 사유를 이유로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해지 시까지의 기 이용금액을 회사의 환불기준에 따라 공제한 후 환불할 수 있습니다.
• 최초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이며, 서비스를 전혀 사용하지 아니하였을 경우: 전액 환불
• 최초 결제일로부터 7일이 경과하였거나, 최초결제가 아닌 경우: 결제한 금액에서 사용한 기간만큼 일할 계산하여 공제 후 환불


제 10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선생님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학생 회원은 선생님 회원이 불허하는 경우 개인정보 수정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직접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4.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1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12 조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및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입력된 기기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입력된 기기의 관리 부실이나 타인에게 아이디와 비밀번호 이용을 승낙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내용을 포함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타인이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5. 제4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3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나 공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5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도용
•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기 위하여 이용하는 행위
• 역설계, 소스코드 추출 등의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하거나 기타 변형하는 행위
•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는 행위
•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취득한 콘텐츠를 사적 이용 범위 내에서 사용하여야 하고 영리를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취득한 콘텐츠 등을 불법적으로 유포, 공유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 16 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회사는 회원에게 Class5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서비스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서비스 내 YouTube 영상의 경우 원 저작자의 국가 제한, 나이 제한, 비공개 전환 등의 사유, 혹은 YouTube 운영정책에 따른 사유로 영상 내 콘텐츠의 내용이 변경되거나 영상 콘텐츠가 삭제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해외 로밍 시 콘텐츠 전부 또는 일부 기능을 이용할 수 없을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어떤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시스템 정기점검, 서버의 증설 및 교체, 새로운 콘텐츠의 추가, 각종 버그 패치 등 운영상 필요한 경우,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중대한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에 서비스의 초기화면 또는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8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문자메세지 등에 광고성 콘텐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성 콘텐츠를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 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19 조(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20 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은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3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7.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보고,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동일한 아이디로 2대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 자신의 아이디(ID)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 제 3자로 하여금 상기 부정 이용 행위를 하도록 유도하거나 이를 홍보하는 경우


제 21 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 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3 조(준거법 및 관할법원)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사와 회원 간의 소송은 회사 본사의 소재지역에 위치한 법원에 제소합니다.